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 첫번째
  • 두번째

자녀무상교육 중요개념

캐나다자녀무상교육(14) : 지역별 비교[런던,빅토리아,몬트리올,핼리팩스(할리팩스)] - 2년 플랜 중심

안녕하세요. AA Canada 입니다.

이전에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에 대해서 지역별로 포스팅을 한 내용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셨는데요, 이번에는 2년 플랜을 기준으로 비교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이전에는 1년 기준으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았느데요, 아무래도 

"1년은 왠지 아쉽다"

"영어를 충분히 향상시키기에 1년은 조금 부족하고 1.5~2년 정도는 봐야 할 것 같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요즘엔 많이 계시네요.


장기플랜이 되면서 점점 다양한 방식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자, 그럼 지역별로 안내나가기 전에....


이 지역들을 왜 AA Canada에서 추천을 하는 지 공통점이 있겠죠? AA Canada의 가장 큰 차별점은 각 지역에서 직영시스템을 추구한다는 것입니다.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을 가실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실 수 있는 부분이 현지에서의 캐어일텐데요. 한국에서 보내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최대한 캐나다에 계시는 전체 기간동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AA Canada의 목표입니다.


그리고 2년 플랜에 대해서는 부모님의 영어능력을 고려한 각기 다른 플랜에 대해서도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1. 런던(London), 온타리오주(Ontario)

캐나다자녀무상교육에 대해서 전통적으로 인기가 많은 지역입니다. 개인적으로 10년 넘게 이 지역에 대해서 안내를 했었는데요, 지금은 많은 유학원들이 추천을 하고 있죠. 그래도 아직 매력이 아주 많은 도시이기도 합니다.


무상교육 조건 : 

정규과정(Public post-secondary) 즉, 컬리지에 입학을 하기 위한 조건부입학 영어과정에서부터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영어실력이 부족하신 경우 : 

당연히 조건부입학 영어과정에서 영어공부를 선행하십니다. 정규과정에 입학을 하실 플랜이시라면 영어공부를 하는 동안에도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 영어공부 1년 + 정규과정 1년 : 2년 무상교육

 - 영어공부 1년 + 정규과정 1년 + Work permit 1년 : 3년 무상교육

위 두 가지 방식 모두 학비는 약 2,700만원입니다. 영어공부는 10개월을 기준으로 잡은 비용입니다. 영어능력이 아주 낮은 레벨이 아니시라면 영어공부기간을 줄일 수 있고 그러면 비용도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서 ILETS 5.0이 있으시다면 6개월만 어학연수, 5.5가 있으시다면 4개월만 어학연수를 하시고 정규과정에 입학이 가능합니다.


IELTS 6.0 또는 ibt 80점이 가능하시거나 비슷한 경우 :

영어공부를 아주 짧게 하시거나 아니면 공인점수를 제출해서 바로 정규과정에 입학이 가능합니다.

 - 정규과정 1년 + Work permit 1년 : 2년 무상교육

이 경우 소요학비는 약 1,300만원입니다.


런던에 상주하는 AA Canada의 매니저님은 특히 현지에서 피드백이 좋은 분이십니다. 출국하신 이후에 현지 직영시스템을 통해서 여러가지 고객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2. 빅토리아(Victoria), BC주(British Columbia)

빅토리아는 AA Canada에서 주력을 해온 도시 중에 하나입니다. 빅토리아에서는 캐나다 자녀무상교육 프로그램에 대해서 많은 변화들이 있었는데요, 제도변경에 맞춰서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무상교육 조건 :

이전에는 빅토리아에서 사설어학원에 재학중인 플랜으로도 1년 이상인 경우에 무상교육을 적용받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정규과정에 재학중인 경우에만 자녀무상교육을 적용받을 수 있었다가 다시 변경이 있어서 대학부설에서 조건부입학을 하는 경우에 무상교육을 적용받아왔습니다. 최근에는 다시 조건부입학을 하는 경우에는 무상교육이 적용되기에 많이 불안한 부분이 있고요, 지금은 정규과정에 재학중인 경우에 한해서만 안정적으로 무상교육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영어실력이 부족하신 경우 :

이전에는 토익 755점이 가능한 경우 Univeristy안의 평생교육원에서 운영되는 비즈니스 디플로마 과정에 입학이 가능했기 때문에 토익점수를 어떻게든 준비를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토익점수 인정이 제한되어버렸습니다.

대학부설이나 사설어학원에서 조건부 입학과정을 3개월 하시고 입학이 가능하고 이 과정의 학비는 학비는 약 400만원 수준입니다. 하지만, 이 시기에 무상교육이 전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치밀한 계획을 세우시거나 영어준비가 되신 이후에 입학을 하시는 게 현명할 수 있습니다.


영어공인점수 제출이 가능하신 경우 : 

위에서 언급한 내용대로 지금은 토익점수가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IELTS 6.0이나 토플 80점 수준의 점수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정규과정 2년 : 2년 무상교육 

 - 정규과정 2년 + Work permit 최대 3년 : 최대 5년 무상교육

이 경우 전체기간 동안 부모님의 소요학비는 약 800만원입니다.


빅토리아 역시 직영시스템을 통해서 현지에서 여러가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3. 몬트리올(Montreal), 퀘벡주(Quebec)

무상교육으로 최근 몇 년간 가장 핫했던 지역입니다. 무상교육을 하는 데 있어서 워낙 좋건이 좋고,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큰 대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중소도시 수준의 생활비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한 장점이 있는 도시입니다. 

몬트리올은 영어와 불어를 함께 사용하는 도시이기 때문에 불어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영어로 생활하시는 데 큰 불편함이 없고, 자녀학교는 영어중심학교로 보내는 경우에 충분히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환경이 가능합니다. 지하철이 있어서 굳이 자동차를 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무상교육 조건 : 

부모님 중의 한 분이 학생비자만 소지하고 있으면, 즉 사설어학원에 재학 중이어도 동반자녀의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자녀를 동반한 상태에서 부모님이 공부를 하는 게 여간 만만치 않은데요, 사설어학원은 부모님의 학업부담이 상대적으로 훨씬 덜하고, 자녀의 등하교시간 사이에 잠깐 학원에서 공부를 하기 때문에 자녀를 캐어하면서 공부를 하기에 좋습니다. 대학부설에 비해서 학비도 저렴합니다.


영어실력이 부족하신 경우 : 

부담없이 사설어학원에서 공부를 하시면 됩니다. 수업시작시기에 레벨테스트를 받고 부모님의 레벨에 맞는 레벨에서 공부를 하기 때문에 초기에 영어능력에 대한 부담이 아예 없습니다. 기초부터 공부를 하시는 경우에도 무난합니다. 8개월 어학연수로 방학 2개월을 포함한 10개월짜리 입학허가서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1년 무상교육이 가능하고, 어학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하면서 무상교육을 한 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 어학과정 8개월(1년) + 8개월(1년) : 2년 무상교육

학비는 요즘 환율 기준으로 약 780만원으로 두 번 납부해서 1,600만원 미만에서 2년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영어실력이 중급정도 가능한 경우 : 

영어를 아주 잘할 필요는 없습니다. 굳이 IELTS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5.0 정도? 어학과정을 하지 않고 직업학교를 가시는 경우에도 무상교육이 가능하고 직업학교를 졸업 한 이후에 Work permit이 발급되어서 이 기간에도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 직업학교 1년 + Work permit 1년 : 2년 무상교육

직업학교 1년(두 학기) 과정의 학비는 약 1,000만원 수준입니다.


몬트리올에서 현지 직영 법인을 운영하면서 정착서비스 등의 도움을 직접 드리고 있습니다.




4. 핼리팩스(할리팩스, Halifax), 노바스코샤주(Nova Scotia)

2019년부터 퀘벡 주와 같이 학업기관을 따지지 않고 부모가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있기만 하면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즉 사설어학원으로도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영주권이 유리한 장점 때문에 인기가 많은 지역이기도 했지만, 아직은 완전히 백인 위주의 지역으로 좋은 영어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상교육 조건 :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부모님이 사설어학원에 재학하시는 것만으로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영어실력이 부족하신 경우 :

역시 사설어학원으로 무상교육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을 하나도 가지실 필요가 없습니다. 핼리팩스는 보통 어학원을 10개월 등록해서 1년 무상교육을 적용받습니다.

 - 어학과정 10개월(1년) + 10개월(1년) : 2년 무상교육

 약 1,000만원 정도에서 1년 무상교육이 가능하고, 2년 무상교육에 약 2,000만원의 학비가 소요됩니다.

 - 어학과정 10개월 + 조건부입학을 통해서 정규과정 1년 + Work permit 1년 : 2~3년 무상교육

 어학과정 약 1,000만원, 정규과정(1년) 약 1,000만월으로 약 2,000만원에 2~3년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영어공인점수 제출이 가능하신 경우 :

아이얼츠나 토플 점수 제출이 가능하신 경우에 정규과정으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 정규과정 1년 + Work permit 1년 : 2년 무상교육

 약 1,000만원 정도에서 2년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핼리팩스 역시 AA Canada 현지 직영시스템을 통해서 현지에서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지 아래로 문의주세요.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심동섭

등록일2019-05-17

조회수3,075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