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들어서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노바스코샤 주에서도 학생비자만 소지하면 어떤 교육기관에 재학을 하고 있는지에 상관없이 동반자녀에게 무상교육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공립 컬리지나 University에 입학을 하면 캐나다 어느 지역이든지 무방하게 동반자녀 무상교육이 가능하지만 영어에 대한 입학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제한이 있습니다.
공립컬리지나 University에 입학을 전제로 해당 대학부설에서 영어공부를 선행하는 경우 온타리오주나 매니토바주, 비씨 주 일부에서 가능하지만 대학부설은 학비가 비싸고 부모의 학업부담도 감수를 해야 합니다.
노바스코샤주에서 이번에 변경된 제도는 퀘벡주와 같습니다. 공립컬리지나 University 정규과정, 조건부입학 대학부설 어학과정 뿐만 아니라 사설어학원을 다니는 경우에도 동반자녀의 무상교육을 적용받게 되었습니다. 사설어학원의 경우에는 자녀를 캐어하면서 부모가 학업을 하기에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단기로 1~2년의 자녀 유학을 생각하시거나, 유학 후 이민을 생각하지만 영어공부가 필요해서 자녀의 학비가 부담이 되는 경우에 해당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마침 AA Canada의 원장님도 노바스코샤주 핼리팩스에서 조기유학을 하셔서 자녀무상교육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많이 다루는 AA Canada도 아틀란틱 4개 주를 포함해서 대표적인 도시 핼리팩스에 2월에 지사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타 지역에서처럼 직영지사를 통해서 현지에서도 확실하게 고객관리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AA Canada의 고객분들도 핼리팩스로 자녀무상교육을 준비하고 출국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 여러 분 계십니다. 앞으로 핼리팩스 현지에서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더욱 알찬 캐나다 생활이 되도록 팔로업 하겠습니다.
AA Canada
02-567-4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