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주 특히, 밴쿠버에 소재한 공립대학들은 유아교육 과정에 대해서 유학생의 입학이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그래도 그 중에 가장 유연하게 유학생들을 받아주는 곳이 Capilano University라고 할 수 있습니다.
North Vancouver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 위치적인 측면에서 유학생들에게 상당히 큰 메리트가 있다고 할 수 있구요.
입학조건
일단 영어 입학조건이 조금 높은 편입니다. IELTS 기준으로 6.5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Capilano University 유아교육과의 가장 큰 특징은 이런 공인점수가 없는 학생이 조건부입학을 위한 영어과정을 하는 동안에 정규과정을 병행해서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건데요, 영어과정을 하는 동안에 Caring & Learning in Early Years Settings이나 Curriculum Development I, Introduction to Centre Administration 등의 수업을 병행할 수가 있답니다.
영어공부를 하면서 정규과정에 입학을 했을 때 학점도 미리 취득을 해서 부담을 줄이고, 입학 후의 적응력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다만 이렇게 정규과정을 병행할 수 있는 레벨의 영어과정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적어도 IELTS 기준으로 5.5 수준의 점수를 제출해야 합니다. 실질적으로는 입학을 해서 레벨테스트를 보아야 합니다.
Capilano University에서의 유아교육 과정은
1년제 Certificate, 2년제 Diploma, 4년제 학사학위 과정 등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간에 편입도 완벽하게 인정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Univeristy이기 때문인지 학비가 비싸다는 점입니다. 연간 학비가 약 $18,000에 육박을 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담이 상당히 커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2년제 Diploma 과정을 마치면 BC주의 유아교육 관련 라이센스 3형제인 ECCE Basic Certificate, Infant Toddler Certificate, Special Needs Certificate을 모두 취득할 수 있습니다.
2년제 디플로마 과정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졸업 후 영주권은 아래와 같이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링크참조 : 캐나다 유학 후 이민(2) : Federal Skilled Workers
링크참조 : 캐나다 유학 후 이민(3) : 경험이민(Canadian Experience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