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트리올 자녀무상 현지카페
https://cafe.naver.com/aamontreal
캐나다는 부모 중 한 명이 학생비자 신분으로 올 경우 동반한 자녀들이 공립학교에 다니며 무상교육을 할 수 있는 제도가 있는데요,
그중 몬트리올과 핼리팩스 자녀무상은 사설 어학원 등록으로도 자녀무상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캐나다 무상교육 중 선호도가 높은 플랜입니다.
학비의 차이
1년 기간의 학생비자를 받기 위해서 몬트리올의 어학원은 약 700만원의 파격적인 학비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반면 핼리팩스 어학원은 천만원 이상의 학비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도시의 차이
몬트리올은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공립학교의 수업의 질이나 학업능력이 높은 편이고, 문화체험이나, 박물관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장소나 기회가 많습니다.
핼리팩스는 주변 4개의 섬 도시중에서 도시라고 할 만한 유일한 도시로, 다운타운이 걸어서 3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 중소도시입니다. 영어권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공교육 수준은 대도시 공교육 수준보다 다소 낮은 편입니다.
광역시와 지방도시의 차이를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생활비용 면
몬트리올을 지하철과 버스의 연계가 잘 되어있어 대중교통을 일반적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구입이 필수가 아니며, 아파트 랜트 비용도 다양한 금액대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핼리팩스는 대중교통이 버스밖에 없고, 도시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자동차 없이 생활이 불편하여 대부분 자동차 구입을 권해드리고, 아파트 공급과 수요가 맞지 않아서, 아파트 렌트비를 비교하며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캐나다 내 도시 사이즈가 작은 도시일수록 다운타운이 작고, 집과 상점, 큰 몰(백화점)들의 거리가 있기 때문에 자동차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자녀와 함께 1년이나 그 이상의 플랜으로 자녀무상교육 생각하신다면 생활환경과 교육수준, 비용면에서 몬트리올과 핼리팩스 중 어느 곳이 더 좋은 선택인지는 쉽게 알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몬트리올자녀무상과 핼리팩스자녀무상 중 어느 곳의 무상교육을 계획하실지 고민이 되신다며
17넌 캐나다 자녀무상교육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AA Canada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cafe.naver.com/aamontreal